보유기술

INSTITUTE FOR ADVANCED ENGINEERING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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· 기술설명

연료전지발전시스템의 효율을 높이고 안정적으로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고효율 BoP 개발 및 최적화 기술이 필요한데, 이를 위한 시스템엔지니어링 기반의 M&S(Modeling and Simulation) BoP 시스템 공정 설계기술과 CAE(Computer-Aided Engineering)를 활용한 핵심설비(연료 개질기, 버너, 복합열교환기) 설계기술 보유하고 있음. 그리고 도시가스, 바이오가스, 가솔린, 디젤 등 다양한 탄화수소계 연료를 활용한 플라즈마 하이브리드 개질 기술 및 후 연소 버너의 배열에 열 캐스케이드 기술을 적용하여 공기예열과 스팀생산, 열 회수가 가능한 복합열교환기 설계기술을 확보하였음.

· 관련정보


· 추가정보


· 관련보유특허

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스택의 후처리장치 및 후처리방법 10-1894043
연료전지용 열캐스캐이드 시스템 및 그 운영방법 10-2018-0143632

· 관련보유논문

Experimental analysis for thermal performance of heat distribution system in Hot BoP of 2kW-class SOFC Fuel cells
2 kW급 고체산화물연료전지의 고온배기가스 폐열회수를 위한 일체형 Hot BoP의 설계 및 성능 평가 공업화학회지
Pd-Pt 계 촉매를 이용한 Anode Off Gas (AOG) 산화특성 및 활성평가 환경공학회지
2 kW급 SOFC 시스템에서 Hot BoP의 열분배 시스템과 열적 성능에 대한 실험적 연구 환경기술학회지

· 연락처

성명 : 송형운
이메일 : hwsong@iae.re.kr
연락처 : 031-330-740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