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등기술연구원

공지사항

Institute for Advanced Engineering

공지사항

INSTITUTE FOR ADVANCED ENGINEERING

2019-09-26

플랜트공정개발센터, 2019 솔라H2 페스티벌 참가

작성자 : 고등기술연구원      조회수 : 1,725

연구원 플랜트공정개발센터는 지난 26일부터 28일까지 3일간 충북혁신도시 내 친환경에너지타운 일원에서 열린 '2019 솔라, H2 페스티벌'에 참가해 연구원 소개와  우리연구원이 주관으로 수행중인 바이오가스를 이용한 수소융복합충전소 기술개발 및 실증과제 (연구책임자송형운 수석연구원)를 홍보하고 바이오가스를 활용한 수소 생산기술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.


external_image external_image


28일까지 열린 이번 페스티벌은 올해 8회째로 충북도와 대한민국 신재생에너지 대표도시로 부상하고 있는 진천군이 함께 주최해 미래 신 성장 동력인 태양광과 수소 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이해도를 한층 높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.


external_image


'태양과 수소가 만나는 행복한 미래'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페스티벌은 전시특별행사체험공연 등 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었습니다.

 

주요 전시행사로는 충북과 진천의 태양광 및 수소 산업 발전상과 미래 비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 '홍보관산업별 Value-Chain(가치사슬)을 활용한 제조 발전원리의 이해를 담은 '태양광 주제관수소중심 신재생에너지의 미래를 보여줄 '수소관태양광 최신 기술과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 '기업관에너지분야 연구기관자문기관대학 등이 참여하는 '학연관'등이 운영됐습니다.

 

특별행사로는 태양광 모형 자동차를 직접 제작하고 주행능력을 겨루는 '태양광 모형 자동차 경주대회실생활에 응용 가능한 아이디어 제품 및 학술적 아이디어 등을 공모하는 '솔라H2 생활공감 아이디어 공모전태양광과 수소를 주제로 한 '솔라H2 그림그리기 대회태양광융복합 지식연구회수소에너지 포럼 등과 같은 학술행사가 열렸습니다.